서울시, 도시녹색생활화 가정원예 무료강좌
상태바
서울시, 도시녹색생활화 가정원예 무료강좌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2.0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주관으로 봄기운 집안에...
   
▲ 원예입문강좌를 하고있다./사진=서울시청제공

 서울시 농업기술센터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원예기술’과 ‘가정채소 재배법’ 등을 알려주는'도시녹색생활화 가정원예강좌'를 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도시녹색생활화 가정원예강좌'는 2월~3월 중  ▶ 원예입문강좌 ▶ 공기정화 식물강좌 2개 과정을 나눠 운영된다.

 먼저 ‘원예입문강좌’에서는 평소 식물에 관심은 있지만 가꾸는 방법을 몰라 식물재배를 망설이거나 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 기초적인 원예기술 ▶ 가정채소 가꾸기 ▶ 관엽․관상화목류 재배법 ▶ 원예식물 번식과 병해충 예방법 등을 알려주는 무료 강좌다.

 이 강좌는 오는 3월 15일과 16일 이틀간 진행되며, 매일 100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강좌를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1일 코스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오는 3월 11일 11시부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접수하면 된다.

두 번째 ‘공기정화식물강좌’는 최근 실내생활 비중이 높아지는 시민들을 위해 공기정화 식물의 효과와 원리, 효과적인 생활공간별 식물배치방법 등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농업기술센터 이한호 소장은 “최근 도시농업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이 늘어 가정에서 식물을 가꿀 수 있는 원예기술과 반려식물 재활용 관련 정보를 배울 수 있는 '도시녹색생활화 가정원예교육'을 개설했다”며 “새봄을 맞아 초록식물을 가꾸고 싶은 시민들은 이번 강좌를 꼭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은 2일 과정으로 1차 평일반(2월14일/15일), 2차 주말반(2월16일/ 23일)로 나눠 일정별로 총 50명씩 100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8일 오전11시부터 13일까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 전화(02-459-899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 마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