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락․추모공원, 설 연휴 참배객 맞이 특별대책 추진
상태바
영락․추모공원, 설 연휴 참배객 맞이 특별대책 추진
  • 글로벌뉴스통신
  • 승인 2013.02.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용호)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영락공원과 추모공원에 많은 참배객과 성묘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특별관리대책을 마련했다. 
  
 지난해 설에 영락공원과 추모공원에 32여만 명의 성묘객이 방문한데 이어 올해도 많은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부산시설공단은 설 연휴기간 동안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교통 통제, 임시주차장 운영, 구급차 지원, 노점상 단속에 나선다. 이와 함께 설 당일에는 화장업무 및 추모공원 봉안업무를 중단하고, 참배객 안전관리, 영락원 및 묘지 안내, 미아보호, 환경 정비 등 방문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설 당일(2.10.)에는 영락공원 진입차량을 전면 통제하고, 설 전·후(2.9.~2.11.)에는 부분 통제한다. 그리고 영락공원 부근의 청룡초등학교, 금정중학교 운동장과 금정체육공원 등에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임시 주차공간 3천 면을 추가로 확보한다. 또한 영락원과 서편 외곽 주차장 간에 만들어진 별도의 통행로를 일방통행으로 운영하는 등 참배객 혼잡을 예방할 계획이다.

 설 연휴(2.9.~2.11.)에는 영락원 참배시간을 현행 09:00~18:00에서 08:00~20:00까지 3시간 연장 개방한다. 영락원을 찾는 참배객들을 위해 간이 지방용지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한편, 야외임시 참배대 및 간이 이동식 화장실 설치, 응급환자 수송, 미아 보호, 봉안당 사용기간 연장신청 안내 및 홍보 등으로 참배객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추모공원에서도 명절 혼잡방지를 위해 설 당일인 10일에는 봉안업무를 중단하고 봉안단 참배시간을 2시간 연장한 08:00~20:00까지 개방한다. 그리고 ‘e-추모시스템’에 전담 직원을 배치하는 등 고인검색센터을 운영하게 된다.

 부산시설공단에서는 설 연휴기간 중 시민들이 가급적 도시철도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특별히 당부하는 한편, 조상묘가 있는 공원묘지를 깨끗이 관리할 수 있도록 쓰레기 되가져 가기 운동과 생화 사용에도 동참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