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교육지원청,‘청렴실천 다짐대회’개최
상태바
부산남부교육지원청,‘청렴실천 다짐대회’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3.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1실천다짐’으로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순)은 3일(금) 오후 2시 남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1등 남부교육의 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개최 하였다.

직원들은 이날 ‘청렴실천다짐 결의문’을 낭독해 건전한 조직문화와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청렴 남부교육을 실현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제작한 ‘사례 중심의 공무원행동강령 교육’ 동영상을 보면서 공직자로서의 행동기준을 확립하고 청렴 실천력을 강화한다. 결의문은 깨끗하고 신뢰받는 남부교육 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합리성과 공정성을 기준으로 직무를 수행하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나부터 지금부터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이다.

또한, 전 직원이 ‘1인 1실천다짐’ 청렴카드를 청렴나무에 전시하는 ‘청렴·친절 행정서비스 실명제’도 실시한다. 이를 통해 교육수요자들에게 교육행정서비스의 신뢰성과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정경순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공직자로서의 당당함은 청렴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결의와 ‘1인 1실천다짐’을 통해 전 직원이 청렴 의지를 다지면서 생활 속에서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