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컨설팅추진단 운영
상태바
안양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컨설팅추진단 운영
  • 안소라 기자
  • 승인 2017.02.22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설팅 추진단」3월말 까지 31개동 순회교육
   
▲ (사진:안소라기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순회교육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변규)와 함께 2017년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컨설팅 추진단」을 운영한다.

「컨설팅 추진단」은 관계공무원과 복지 전문가 17명 등 민․관합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동 협의체 정기회의시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발굴 및 연계 등 동 협의체의 역할과 활동 방법 등에 대해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이 직접 우리동네에 어려운 이웃이 있는지 살피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지역사회의 복지문제를 동에서 스스로 해결하고 지원하는 법정단체이다. 2015년 11월에 최초 구성되어 각 동에 10~20명씩 현재 374명이 활동 중이다.

「컨설팅 추진단」은 지난 14일 관양1동을 시작으로 3월말 까지 31개동에 대한 순회교육을 마친 후, 4월부터는 2인1조로 편성하여 다시 동 협의체를 순회하며 활동과정에 대한 모니터링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은 지역의 사회복지 활동 참여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 방법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변규 공동위원장은 "있는 자는 없는 자를 돕고, 없는 자는 가진 자를 질투하지 않는 세상, 이웃이 이웃을 돕는, 더 좋은 이웃을 만들며 우리생에 가장 의미있는 시민운동으로 승화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