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2017년 제1차 VMS 인증요원 신규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안양, 2017년 제1차 VMS 인증요원 신규양성교육 실시
  • 안소라 기자
  • 승인 2017.02.1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자원봉사의 체계적인 조직관리를 통한 봉사실적관리시스템 교육
   
▲ (사진제공:안소라기자) 제1차 인증요원 신규양성교육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변규)에서는 17일(금) 오후 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3층 컴퓨터강의실에서 「2017년 제1차 VMS 인증요원 신규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첫 교육 시작은 오는 28일 개관을 앞둔 “만안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과 이밖에 사회복지사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본 교육은 자원봉사자를 양성·관리하는 법인, 단체, 시설 등의 종사자로서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양성교육을 이수하여 자원봉사자원의 효과적인 활용 및 인증관리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사진제공:안소라기자) 제1차 인증요원 신규양성교육

VMS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사업은 전국 자원봉사단체·기관 상호간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자원봉사자의 봉사실적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누적관리하고 나아가 봉사실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의 기반을 마련하는 제도이다.

교육은 인증관리요원의 ▴신규양성교육 ▴보수교육으로 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센터 신규 신청기관(시설) 및 현 인증센터서 인증요원 교육을 필요로 하는 기관(시설)의 실무담당자가 참석하여 사회복지봉사활동 인증관리 사업 설명 및 해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운영 및 활용 전산교육이 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관리센터인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는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규정 6조에 의하여 인증관리 업무를 수행하도록 지정된 사업장으로 지역내 DB시스템 정보 현황 제공, 인증관리요원의 양성 및 보수교육, 당해지역 자원봉사 정보제공 등 자원봉사자를 양성·관리하고 있다.

   
▲ (사진제공:안소라기자) 정변규회장 인사말

정변규회장은 “VMS 인증요원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와 봉사자 관리의 시간적, 경제적 효율성을 높이고 자원봉사의 체계적이며 조직적인 관리를 통한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VMS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홈페이지 http://www.vms.or.kr/
- 자원봉사, 참여, 인증관리, 혜택, 교육, 지역사회 봉사단, 인증서발급번호조회, 사진, 통계, 자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