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국민권익위와 함께 ‘청렴콘서트’ 개최
상태바
포항시, 국민권익위와 함께 ‘청렴콘서트’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2.16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16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600여명의 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청렴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찾아가는 기관대상 청렴교육’의 일환으로 청렴연수원 교육운영과장 백현수 과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국민권익위 청렴콘서트는 딱딱한 강의형식의 교육에 변화와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콩트 형식의 상황극과 노래, 청렴관련 통계 설명, 판소리 등으로 구성되어 청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웃음과 소통으로 직원들의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지난 2013년부터 중앙부처, 지자체, 공기업 등을 대상으로 200여회의 공연을 실시하는 등 매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인기 청렴 프로그램이다.

   
▲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국민권익위와 함께 체험형 ‘청렴콘서트’ 개최

포항시는 올해 ‘소통과 혁신의 청렴한 포항건설’이라는 목표 아래 △부패제로365 기동감찰반 운영 △익명제보시스템 강화, △민원 상시모니터링 운영 △청렴컨설팅 실시 △1부서 1청렴시책 추진 △내부청렴도 3-Zero 운동(인사청탁․예산집행, 부당․불공정한 업무지시 배제)등의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활동을 강력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청렴콘서트를 통해 웃음과 감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재인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생활속에서 청렴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은 교육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