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창원시장, 경영자협의회 워크숍 특강
상태바
안상수 창원시장, 경영자협의회 워크숍 특강
  • 이영득 기자
  • 승인 2016.10.24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도약을 위한 도시와 기업의 상생발전’ 주제로

[창원=글로벌뉴스통신]안상수 창원시장은 21일(금) 오후 7시 밀양시 소재 대구보건대학 보현연수원에서 개최된 창원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 주최 ‘워크숍’에 참석해 박영견 경영자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 등 60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도시와 기업의 상생발전’이란 주제의 특강을 펼쳤다. 

   
▲ (사진제공:창원시)안상수시장이 창원시 경영자협의회 워크숍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안상수 시장은 워크숍 특강 모두발언에서 “금융위기 이후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창원시 경제를 책임질 기업인들의 상황 인식이 일치되고, 경제살리기 의지가 결집되기를 바란다”면서 “기업의 흥망성쇠에 따라 도시 전체의 명운이 좌우되는 불가분의 상생 관계를 맺고 있어 시는 과감한 기업관련 규제개혁 등 비정상적 관행의 정상화를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창의적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투자와 고용을 확대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세계경제가 글로벌 교역 감소, 신흥국 기술추격, 중국 성장전략 변화 등으로 구조적 변화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시는 산업구조 혁신은 더딘 상황으로 성장 잠재력 제고를 통한 새로운 도약으로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안상수 시장은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미래 대응을 위한 미래설계방향에 대해 ▲‘첨단산업 육성’ ▲‘관광산업 활성화’ ▲‘문화예술특별도시 조성’ ▲‘광역시 승격 추진’ 등을 꼽았다.

이번 워크숍에는 박영견 창원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장, 이장훈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장 등 60명의 경영인들이 참석해 기업 우수사례 공유 등 회원 상호간 화합과 정보교류 활성화의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