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 '맞춤형' 미국 취업문 연다
상태바
동국대 경주, '맞춤형' 미국 취업문 연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09.30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ove 스쿨 미국취업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성과 가시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K-Move 스쿨 미국취업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1기 연수생 간담회가 지난 30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여름방학부터 매일 6시간씩 어학 및 직무교육을 받으며 미국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연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 선발되어 연수를 받고 있는 1기 연수생 15명 중 이미 4명은 취업이 확정되었고, 6명은 현재 고용주 인터뷰 대기 중이거나 취업 진행단계로 가시적인 취업성과를 보이고 있다.

   
▲ (사진제공:동국대)앞줄 좌로부터 3번째(이영찬 동국대 경영학부 교수), 앞줄 좌로부터 6번째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K-Move 스쿨 미국취업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은 해외취업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기반으로 맞춤형 직무교육과 영어 집중교육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여 미국에 취업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졸업자를 채용한 외국 기업에서 우리 학교 졸업생의 역량이 대단히 우수하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며 “우리는 지금 취업의 국경이 없는 시대를 살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학교는 집중적인 인성과 직무능력 교육을 통해 해외취업역량을 강화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