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대표 그룹 '빅뱅' 대한민국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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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op 대표 그룹 '빅뱅' 대한민국 홍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8.03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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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우부터 평창까지 ‘CREATIVE KOREA’ 홍보대사로 활동
   
▲ (사지제공:문화체육관광부) K-Pop 대표 그룹 빅뱅 대한민국 홍보에 나서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케이팝(K-Pop) 대표 그룹 빅뱅(소속: YG엔터테인먼트)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 알리기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대한민국의 창의적(CREATIVE) 대중문화예술인으로서 전 세계를 무대로 큰 활약을 벌이고 있는 빅뱅을 ‘창의 아이콘(CREATIVE ICON)’으로 선정, 국가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빅뱅은 새로운 국가브랜드 취지에 뜻을 같이하여 홍보영상 제작에 재능기부 형태로 큰 도움을 주었으며, 이번 8월 리우올림픽부터 2018년 평창 올림픽까지 ‘CREATIVE KOREA’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 8월 리우올림픽에는 ‘빅뱅이 전하는 응원메시지’와 대한민국 홍보 엽서 등을 통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빅뱅을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의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앞으로 창의 아이콘(CREATIVE ICON) 빅뱅의 활동을 통해 전 세계에 ‘CREATIVE KOREA’를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문체부는 이번 빅뱅 홍보대사 위촉을 시작으로 전통과 현대문화·예술, 경제,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창의적인 기업(CREATIVE PARTNER)과 한국인(CREATIVE ICON)들과 함께 우리 사회에 ‘창의’의 가치를 구현하고 대외적으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높여 나가는 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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