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선 논산시장, '협력과 협업 통해 지혜 모을 때'
상태바
황명선 논산시장, '협력과 협업 통해 지혜 모을 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5.1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5월 확대간부회의 통해 ‘협력.협업.소통’강조
   
▲ (사진제공:논산시청) 황명선 논산시장, 협력과 협업 통해 힘과 지혜 모을 때

[논산=글로벌뉴스통신] 황명선 논산시장은 16일(월)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한 확대간부회의에서 “따뜻한 공동체의 회복... 더불어 사는 따뜻한 논산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도리이자 목표”라며 “시민들이 어떻게 사는 것이 진정 행복한 것인지, 시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것, 그것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 국가와 지방정부의 역할”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황시장은“청소년 글로벌 해외연수프로그램이 교육주체, 학부모,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노력 덕분에 어려움도 있지만 지난 9일 쌘뽈여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중이다”며,“모두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한 덕분이다”고 말했다.

이어“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청소년들의 안전 인만큼 철저히 점검해 마지막까지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황 시장은“행복키움위원회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사회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인적안정망으로 소외계층 지원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형식적인 조직 재정비가 아닌 시민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진정한 행복키움을 실현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육군훈련소 면회는 지난 1954년부터 중단과 시행을 거듭해오다 2011년 5월 훈련병 가족면회제가 부활했다. 군 사기진작은 물론 국방력 강화 효과와 아울러 연간 200억원이라는 지역경제유발 효과로 지역발전의 신동력을 마련한 논산의 큰 성장동력이다”며, “호객행위, 바가지 상혼은 업소뿐 아니라 시민 모두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으로 모든 역량을 결집해 다시 찾고 싶은 친절논산으로 거듭나야한다”며, “한 부서만의 문제가 아닌 여러부서가 협력해야하며, 우리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할 때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