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온누리장터 몰'운영..“전통시장의 인심까지
상태바
서구, '온누리장터 몰'운영..“전통시장의 인심까지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6.01.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구매패턴 반영한 인터넷 쇼핑몰 운영… 전통시장 살린다
   
▲ [사진:대전시 서구]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통시장 인터넷 쇼핑몰 및 모바일 앱’ 「온누리장터 몰」시연회를 갖고,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통시장 인터넷 쇼핑몰 및 모바일 앱’ 「온누리장터 몰」시연회를 갖고,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 도메인 http://onnoorimall.com/’

  ‘온누리장터 몰’에서는 ▲농산물, 채소 ▲수산물, 생선, 해물 ▲육류 ▲청과물 ▲식료품, 반찬, 건어물 ▲생활, 주방 ▲의류, 잡화 등 20개 점포, 100여개 상품이 등록되어 있다.

  서구는 관내 전통시장과 상점가 4개소(▲한민시장 ▲도마시장 ▲가수원상점가 ▲둔산3동 상점가)를 공동으로 통합해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며, 소비자가 보다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참여 점포를 점차 확대해 2월 중순부터는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 앱을 주로 쓰는 20대~40대가 많이 활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건강하고 안전한 우리 먹거리, 건강 기능식품, 생활용품, 의류까지 다양한 상품을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우리 지역 전통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예상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인터넷 쇼핑몰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며, 전통시장도 변화가 필요하다.”며 “바쁜 현대인에게 전통시장의 물품을 손쉽게 쇼핑할 기회를 제공하고, 시장상인들에게는 매출액 증대와 이용고객 확대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온누리장터 몰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주길 당부했다.

  한편, 인터넷쇼핑몰 개설 외에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도마큰시장 라디오방송시스템 구축 ▲도마큰시장 고객센터 건립 ▲한민시장 골목형 시장 육성사업 ▲소포장음식 특화 야시장 개설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