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가 실시
상태바
서초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가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1.0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1월, “서초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평가 실시
   
▲ (사진제공:서초구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가 실시

[서초=글로벌뉴스통신]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서초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정효지, 이하 서초센터) 사업에 대한 사업적절성 평가와 만족도 평가, 어린이성장발달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평가는 서초센터의 특화사업으로 2013년 6월 개소 이후, 매년 4월과 10월에 급식시설 종사자와 어린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어린이급식시설 종사자(원장, 교사, 조리원)를 대상으로 서초센터가 제공하는 위생·안전/영양 방문지도와 대상자별 교육, 식단 및 표준레시피 정보제공 등에 대한 과정과 효과를 설문으로 평가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성장발달조사”를 매년 10월~11월 중 실시하고 있으며 키, 몸무게, 머리둘레 측정과 빈혈검사를 진행한다. 또한 1일치 식사조사와 평소 어린이 식생활습관을 학부모를 통해 조사하고 이 결과를 제공하고 있어 학부모와 시설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5년 어린이성장발달조사는 현재 시설별로 신청 중으로 신청시설에 한하여 11월중 방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모든 조사는 학부모의 동의하에 만 3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정효지 센터장(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은 “서초센터에서 진행하는「과정효과평가」는 서울대학교 생명윤리심의위원회의 승인(IRB No.1506/001-003)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현재 3년차 평가를 진행 중에 있으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사업의 과정과 효과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환류하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사업을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안하고 어린이의 건강을 증진하도록 하는 것이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