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시중은행 협업으로 노사관계 선진화 협약
상태바
공공기관.시중은행 협업으로 노사관계 선진화 협약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8.1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금피크제 등 노사 현안에 대한 협업 체계 구축
   
▲ (사진제공:주택금융공사) 한일수 한국예탁결제원 경영지원본부장, 강동주 부산은행 업무지원본부장, 정용배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사장, 홍광표 주택도시보증공사 기획본부장, 이종식 한국남부발전 관리본부장(사진 왼쪽부터)이 12일 부산 남구 문현금융로에 있는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노사 및 보수관리 선진화’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공공기관들이 시중은행과 노사 현안에 대해 유기적인 협업 체계 구축에 나섰다.

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재천)는 부산 문현금융로에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남부발전,예탁결제원 등 BIFC 입주 공기업과 시중은행인 부산은행이 ‘노사 및 보수관리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을 맺은 기관들은 ▲임금피크제 도입 등 주요 노사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실무자간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하고 ▲단체협약 개선, 노동법률 연구 등 노무역량 강화하며 ▲노사파트너십 우수 사례에 대한 벤치마킹 및 정보 공유 등을 하게 된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정부 3.0의 추진과제 중 하나인 다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노사 및 보수관리 선진화를 위해 협약을 맺은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