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에스에프씨바이오 ‘고창수박우유’ 출시
상태바
고창군, ㈜에스에프씨바이오 ‘고창수박우유’ 출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7.1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과 고창군의 열정과 GS리테일의 마케팅이 만나 신개념 상품 선보여

   
▲ [사진:고창군] 고창수박우유
[전북=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여러 기관의 협력이 새로운 창조경제 모델을 제시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 향토산업육성사업 지원기업인 ㈜에스에프씨바이오(이하 SFC)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수박에서 라이코펜을 추출하는 기술이 여러 기관과 대기업의 협력을 통해 신개념 가공우유로 재탄생 됐다.

17일 군에 따르면 SFC와 GS리테일이 신개념 가공우유  ‘고창수박우유’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고창수박우유’는 유통 업계 최초 국내산 수박 농축액을 함유한 리얼 수박우유로 실제 수박의 시원하고 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SFC는 지난 2008년 고창군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진행하는 향토산업육성사업에 채택되면서 라이코펜을 상품화 시킨 수박 농축액 원료인 ‘레드코펜’을 개발했다.

레드코펜은 10KG의 수박에서 1KG 정도를 추출할 수 있으며, 당도 8~9Brix의 수박을 사용해 30Brix의 당도로 농축한 수박 농축 원료다.

이후 SFC는 GS리테일과 손잡고 GS25 PB제품 개발을 진행했고, 지역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행정의 노력과 중소기업의 기술력, 대기업의 상품개발 및 마케팅 노하우가 더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개발해 창조경제의 한 사례로서의 의의를 가지게 됐다.

명품 고창수박을 원료로 판매되는 ‘고창수박우유’ 출시로 지역 내 수박농가들의 안정된 수박 판매가 보장되어 농가 수익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좋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성규 ㈜에스에프씨바이오 대표는 “정말 힘든 과정을 거치는 중에도 끝까지 지지하고 응원해 준 고창군과 농림축산식품부가 있었기에 이번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상품이 성공을 거두어 전국의 지역 특산물이 중소기업의 기술을 통해 상품화 되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에프씨바이오는 올해 고창의 우박피해수박 200톤을 수매할 예정이며, 고창수박우유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더 많은 고창수박을 수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