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하계 휴가철 행락지 주차질서 확립에 총력
상태바
인천시, 하계 휴가철 행락지 주차질서 확립에 총력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3~8.9 주요 관광지 24개소 주.정차 위반행위 계도 및 집중 단속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인천광역시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7월 13일부터 8월 9일까지 주요 관광지 및 행락지 주변 주·정차 위반 행위에 대한 집중 계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단속에 앞서 7월 13일부터 7월 23일까지 플래카드, 각종 전광판 및 홈페이지 등을 활용한 사전 계도 및 홍보를 실시해 주·정차 관련 준법의식을 고취시키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사전 계도 기간이 끝나면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유원지, 계곡, 해수욕장 등 주요 관광지 24개 지역을 대상으로 중점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단속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각 군·구별로 기동 단속반을 편성해 실시한다. 주요 지도·단속 사항은 주요 관광지 진입로 주변 주·정차 위반행위, 역사·공항·항만·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주변 교통 질서유지 등이다. 단속 결과 주·정차 위반행위로 적발되는 경우 과태료(승용차 기준 4만원)를 부과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단속을 통해 원활한 교통흐름을 확보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인천의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