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테크노파크 5대 원장에 김병일 교수 선임
상태바
전남테크노파크 5대 원장에 김병일 교수 선임
  • 암호산 기자
  • 승인 2015.07.09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회서 선임…산자부 승인 거쳐 8월 1일 취임 예정-

   
▲ (사진제공:전남도청) 이낙연 지사(전남테크노파크 이사장)가 도청 서재필실에서 전남테크노파크 ‘2015년도 제2회 임시 이사회’를 주재하고 있다.
【전남=글로벌뉴스통신】재단법인 전남테크노파크(이사장 이낙연)는 7.9일 도청에서 2015년도 제2회 이사회를 개최해 제5대 원장으로 김병일 후보자를 선임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이사장을 비롯해 이사와 감사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현 원장 임기가 7.31일로 만료됨에 따라 정관 및 원장추천위원회 운영 규정에 따라 추천된 복수후보자에 대한 제5대 원장 선임(안) 등 총 3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제5대 원장에는 김병일 후보자가 테크노파크의 업무 전문성을 갖추고, 전남지역 창조경제 활성화와 전남테크노파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적임자로 평가돼 최종 선임됐다.
 
김 후보자는 순천대학교 공과대학 교수로 28년간 재직하면서 전라남도 정책자문위원과 전남 주력산업 활성화 추진단으로 활동해온 도내 금속 가공, 비철금속 분야 권위자다.
 
특히, 전남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산학협력과 관련한 경험과 리더십이 풍부하다.

김 후보자는 7.16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의 승인 등 임명 절차를 거쳐 8월 1일자로 취임할 예정이다.

이사회는 또 신규 이사로 송현종 전남대학교 부총장(여수캠퍼스)이 선임되고, 신규 사업 협약 등 6억 4천 400만 원이 늘어난 201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