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광운 광주북구청장, 공약이행 최우수등급 평가
상태바
송광운 광주북구청장, 공약이행 최우수등급 평가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4.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2013 민선5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을 받았다.

 이번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227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6.2 지방선거에서 제시한 공약이행자료를 분석한 결과이다.

 등급선정은 시민사회 활동가, 교수,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34명의 심사위원이 ▶연차별 목표달성 ▶공약이행완료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항목을 종합해 절대평가 방식으로 이뤄졌다.

 북구는 ▲창업 인규베이터 사업 ▲호남고속도로 용봉I·C 진입도로 개설 등 자체사업 23개, 유치지원사업 3개 사업 등 총 30개의 사업에서 성실한 이행과 목표달성으로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최우수(SA)등급의 영예를 안았다.

 북구는 지난 2011년과 2012년에 이어 올 해에도 최우수 등급(SA)을 받음으로서 3년 연속 최우수등급 수상이라는 성과를 통해 주민과의 약속을 잘 지키는 자치구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공약은 반드시 지켜야 할 주민과의 약속이며 민선5기 북구의 핵심사업으로 성실한 공약이행은 주민과의 소통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45만 북구민의 뜻을 모아 다 함께 잘사는 북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구는 2010년 메니페스토 도서분야 최우수상 수상과 2012년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