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행복한 마을만들기 2단계 주민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부천시, 행복한 마을만들기 2단계 주민공모사업 추진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5.06.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행복한 마을만들기 주민공모사업 선정 단체를 대상으로 18일까지 접수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천시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는 마을만들기 사업의 체계적·단계적 지원을 위하여 2단계 주민공모사업을 오는 18일까지 접수한다.

2단계 주민공모사업은 단계별 지원에 따른 사업의 안정성 및 연속성을 확보하고자 전년도 계속사업으로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공공에서 주도하는 마을만들기 정책은 1년 단위로 지원되고 있어 사업의 연속성 측면에서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며, “마을만들기의 확산과 재구성을 통하여 중장기적인 시각에서의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2단계 공모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2단계 공모사업은 1단계 사업과 연계되어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추진된다. 지난해에는 마을미디어, 돌봄 및 공동육아, 골목축제, 마을극단 만들기 등 11개소에서 다양한 분야의 공동체사업이 추진되었다.

마을만들기 2단계 사업은 공동체 및 소규모 생활환경 개선 유형에 공모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사업계획을 접수받는다. 신청자격은 2014년도 마을만들기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에 한하며, 동일 사업으로 행정기관에서 지원을 받고 있는 곳, 영리목적 또는 특정 종교목적의 단체 등은 제외된다. 지원규모는 단체(모임)당 1개 사업으로 총 3천만원 사업비를 통해, 4개 내외의 마을을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신청서는 부천시청 홈페이지(www.bucheon.go.kr)「새소식」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kes0520@korea.kr)로 제출하거나 부천시청 원도심지원과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마을만들기 지원 사업은 장기적으로 효과적”이며 “지속가능한 주민 주도적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가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런 관점에서 지속적 지원 사업 및 지원 시스템을 만들어가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