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문화가 있는 날’ 확산에 동참
상태바
네이버, ‘문화가 있는 날’ 확산에 동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6.0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네이버,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문화체육관광부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6월 1일(월) 오후 2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한 국민 생활 속 문화향유 확산을 위한 것으로서, 국민 누구나 ‘문화가 있는 날’을 알고 더욱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네이버는 ‘문화가 있는 날’ 콘텐츠 확대 및 검색기능 강화, 사용자 접근성 향상을 위한 ‘문화가 있는 날’ 이동통신용(모바일) 페이지 제작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네이버는 이미 문화가 있는 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대표적 기업 중 하나다.”라며,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협력의 범위를 확대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해 더 잘 알고 더 가깝게 느끼며 이용하실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융성’의 대표정책 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날’은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 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날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 분야별 시설과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문화포털’ 사이트 내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