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 Carnival’ 세미나 개최
상태바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 Carnival’ 세미나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5.05.2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용인 카니발 용인 대표축제 추진방향’을 주제로...
   
▲ (사진제공:용인시의회) 의원연구모임(용인카니발) 세미나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 Carnival’에서는 지난 27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2015 용인 카니발 용인 대표축제 추진방향’을 주제로 강사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카니발 회원을 비롯해 문화관광과 공무원 등 관계 전문가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용인시 관광정책 강석재 전문위원이 강사로 나서 국내외 성공한 대표축제, 용인시 대표축제 방향 등에 대해 강의하면서 용인대표축제는 지역주민의 애향심을 불러일으키고,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지역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축제로 기획되어야 한다고 강의했다.

남홍숙 의원은 “용인의 역사적 인물, 문화재, 특산물, 지역명소, 지역이야기, 지명유래 등 다양한 키워드를 뽑아서 용인시에 적합한 관광 콘셉트를 선정해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명소를 만들 수 있도록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용인 Carnival」은 남홍숙 의원(대표), 윤원균 의원(간사), 김대정 의원, 김상수 의원, 유향금 의원, 김희영 의원(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100만 대도시의 걸맞는 축제가 없는 우리시의 정체성과 역사성에 부응하는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대표축제를 발굴하고 축제에 대한 연구를 통해 발전적인 축제의 정책과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