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재 국가기관 u대회 성공 위해 힘 모은다
상태바
광주소재 국가기관 u대회 성공 위해 힘 모은다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4.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광역시, 윤장현 시장 주재로 국가기관장 간담회 개최-

   
▲ (사진제공:광주광역시청) u대회성공개최 지원 광주소재 국가기관장 오찬
【광주=글로벌뉴스통신】광주지역에 소재하는 23개 국가기관 및 공사·공단들이 오는 7월 광주에서 개최되는 2015하계u대회 성공 개최에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20일 시내 음식점에서 광주소재 국가기관장 및 공사·공단 책임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70여 일 앞으로 다가온 2015광주하계u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각 기관들과의 협력방안을 협의하고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는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한국공항공사 광주지사장, 광주본부 세관장, 한전 광주전남본부장 등 지역 국가기관장 및 공사·공단 책임자 23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식약청과는 식음료 안전대책을 위해 식중독 신속검사 차량 3대, 전문검식인력 41명 및 식음료 안전전문가 6명이 참여하는 ‘식음료안전대책본부’ 운영 ▲한국공항공사와는 김포, 김해, 제주 등 주요거점 공항에서의 u대회 홍보 ▲한전과는 주경기장 전기설비 안전검사 ▲세관과는 선수단 경기용품에 대한 신속한 통관 등에 협력키로 하는 등 각 기관별로 u대회 성공을 위해 긴밀히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김광호 광주지방식약청장은 “u대회가 유사 이래 호남에서 열리는 최대 행사인 만큼 국가기관들 모두 힘을 모아야 할 것이다.”라며 “특히 식약청, 공항공사, 한전 등 대회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되는 기관들은 지원에 더욱 최선을 다하자.”라고 제안했다.

윤 시장은 “u대회는 광주가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는 큰 행사인 만큼 마음을 모아 주길 바라며, 많은 지혜가 필요하니 광주 소재 각 기관에서 관심을 가지고 협력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