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도 제1차 청렴·감사위원회 개최
상태바
‘15년도 제1차 청렴·감사위원회 개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4.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관세청 ‘청렴감사추진계획’ 이행방안 논의 -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관세청은 17일(금) 서울세관에서 민관 합동으로 청렴감사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2015년 제1차 청렴‧감사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 청렴·감사시책 추진 과정에 민간참여 확대 및 의견 청취를 위해 시민단체·학계·기업 등 민간전문가와 관세청 고위공직자들을 위원으로 하고, ‘13년 6월에 발족하여 매년 4회 이상 회의를 개최

  위원회는 관세청의 ‘15년도 청렴감사정책과 방향을 논의하고, 이를 위한 세부추진과제를 수립했다.

   
▲ [사진:관세청] 17일(금) 서울세관에서 열린 '15년도 제1차 청렴감사자문위원회 직후 이돈현 관세청 차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이민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앞줄 왼쪽부터 피재기 한국관세사회 부회장, 송준호 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 공동대표,이민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이돈현 관세청 차장, 김충호 관세청 감사관, 정상훈 디에이치엘코리아 부사장)

  [세부추진과제]
 
이날 참석한 민간위원들은 관세행정 추진 시 민간전문가의 참여를 확대하고, 이들의 의견을 관세행정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관세청은 민간부문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하는, 현실성 있고 실질적인 청렴감사정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깨끗하고 일 잘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