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터를 꿈꾸는 토크콘서트 ‘날개를 달다’
상태바
스포츠마케터를 꿈꾸는 토크콘서트 ‘날개를 달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토크콘서트 날다) 토크콘서트 '날개를 달다' 포스터

[서초=글로벌뉴스통신] 제5회 스포츠마케터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토크콘서트 ‘날개를 달다’ 가 오는 28일 2시 서초 흰물결아트센터 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초, 중, 고, 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인식 변화, 후학양성 및 저변확대를 위해 실무에 있는 스포츠마케터들이 직접 실제 업무 활동을 공유하고, 본 행사를 통해 스포츠마케터에 꿈과 열정을 가진 학생부터 일반인까지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지식의 갈증을 해소시켜 주고자 한다.

‘프로스포츠 구단과 스포츠마케팅’을 주제로 이번 행사에는 FC안양의 유영근 사무국장,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의 손병문 초대 사무국장과 체육학박사 김재현 대표가 참석하여 참가한 청소년에게 프로스포츠 구단의 마케팅 실무, 프로스포츠 구단의 마케터가 되려면 등과 같은 질문으로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진다. 또한, 특별게스트로 취업의 멘토 최영민 대표가 참석하여 스포츠마케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면접의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FC안양의 유영근 사무국장은 마케팅팀 팀장일 당시 K리그 챌린지팀 임에도 불구하고2013시즌 연간회원권 13,618매를 판매하며 10억원의 수익을 올리는 마케팅전략의 달인이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의 손병문 초대 사무국장은 프로배구 출범에 큰 기여를 한 핵심 인물이다. 최영민 취업의멘토 대표는 대기업 및 외국계/중견기업의 전문 헤드헌터로 활동하고 있다. 체육학박사 김재현 대표는 대한민국 스포츠마케터 1세대로서 축구선수 김병지 등 한국스포츠에이전트산업의 산 증인이다.

토크콘서트 ‘날개를 달다’는 대한민국 최초로 실행 된 스포츠마케팅 토크콘서트로 학생들이 평소 쉽게 만나보기 힘든 프로구단의 실무진들과의 소통을 통해 스포츠마케터로써의 꿈 구체화와 현실적인 방향제시를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력서 제출과 면접 시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점, 프로구단에서 마케팅 진행 시 예산과 후원을 모집하는 방법 등 실무에 대한 궁금증을 낱낱이 풀어 줄 예정이다.

본 행사는 토크콘서트 ‘날개를 달다는 ㈜GSM이 주최하고, 토크콘서트 ‘날개를 달다’ 운영사무국 주관 및 유니크바이오텍㈜, 안양삼원프라자호텔, ㈜새실텍스피아, ZAICRO, 오로나민C, 이브워터, 쎄씨 캠퍼스, 취업의멘토, FC안양, 한국도로공사가 후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www.nalda.kr 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본 홈페이지에서는 청소년들의 스포츠경영관리사 자격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웹툰 형식의 신개념 방식으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