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베트남 中企 대상 APEC혁신컨설팅 실시
상태바
중진공, 베트남 中企 대상 APEC혁신컨설팅 실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3.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8~24, 베트남 진출 국내 中企 등 7개사 컨설팅 수행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중소기업진흥공단

[베트남=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APEC중소기업혁신센터 사업을 통해 3월 18일(수)부터 24일(화)까지 베트남 현지에서 현지기업 4개사와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중소기업 3개사를 대상으로 혁신컨설팅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혁신컨설팅은 대상기업에 대한 중진공의 기업진단 전문가 개별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생산 및 인력관리 등 전반적인 기업관리능력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진행됐다.

중진공은 혁신컨설팅 수행뿐만 아니라 3월 25일(수)에 베트남 호치민 뉴월드 호텔에서 ‘기업진단을 통한 혁신역량 강화기법 세미나’도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베트남 현지컨설턴트와 중소기업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진단을 통한 문제점 개선사례, 낭비제거를 통한 효율성 제고, 생산·판매·재고관리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APEC중소기업혁신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APEC 역내 개도국에 진출한 우리 중소기업 및 현지 중소기업 137개사에 경영 및 기술 분야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APEC 역내 중소기업의 혁신역량 강화에 노력을 해오고 있다.

중진공은 올해 추가적으로 APEC중소기업혁신센터를 통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멕시코, 중국 등 APEC 역내 3개국의 현지 중소기업과 현지진출 한국기업 18개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진공 조내권 글로벌사업처장은 “APEC컨설팅 사업은 현지에 진출한 우리나라 중소기업에게는 성공적 현지정착을 지원한다.”며, “아울러 현지기업에게는 건강진단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국가위상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