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안양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는 제44회 장애인의 날(4. 20.)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2시 시청 강당에서‘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지난15일(월) 밝혔다.

안양시 등록장애인은 총 2만1471명으로, 시는 이날 장애인단체 회원, 장애인시설이용자, 재가장애인 및 그 가족, 시민 등과 함께 기념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식전행사는 안양3동 사물놀이팀 ‘태을’의 사물놀이와 수리장애인복지관 칸타빌레 합창단이 흥겨운 공연을 펼친다.

본식에서는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과 모범 장애인 유공자 27명의 시상, 안양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의 생활지원금 전달 등이 진행된다. 이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변검매직쇼가 무대에 오른다.

이날, 시청 강당 앞 홍보홀과 민원실 앞 광장에서 13시부터 16시 30분까지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교통장애인협회 및 소울음아트센터 등이 사진·그림 작품을 전시하고, 수리장애인복지관의 발달장애인 바리스타가 이동식 카페를 운영한다.

장애인 보조기기 수리, 금융상담, 손마사지 및 네일케어, 기념사진 촬영, 캐리커처 그리기 등 총 18개의 홍보 및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모든 사람의 삶은 소중하고 충분히 존중받아야 한다”며 “오는 19일 뜻깊은 기념행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안양시0‘함께 하는 길’…안양시, 19일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사진제공:안양시0‘함께 하는 길’…안양시, 19일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