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건의서 제출
상태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건의서 제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4.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수원특례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건의서 제출
(사진제공:수원특례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건의서 제출

[수원=글로벌뉴스통신]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서울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기본구상’이 담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건의서’를 경기도에 제출한다.

수원시는 16일(화) 시청 상황실에서 ‘서울 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기본구상 및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용역을 공동추진하는 경기도, 용인·성남·화성시와 함께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수원시는 지난해 8월 용역을 발주했고, 11월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수원시와 용인·성남·화성시는 서울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기본구상 내용이 담긴 제5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건의서를 5월 중에 각각 제출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건의서 내용을 바탕으로 국토교통부와 협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울 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기본구상 및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내용은 ▲수서차량기지 이전 및 서울3호선 연장 검토 ▲차량기지 위치 대안 및 경제성 비교 검토 ▲제5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상위계획 반영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 등이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서울3호선 연장은 경기 남부권 수원, 성남, 용인, 화성시민들의 큰 바람이다.”라며, “5월 중 4개 도시 시장님들과 함께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3호선 연장에 대한 청원을 경기도와 국토부에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