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원봉사센터,우수자원봉사자 국외연수 실시
상태바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우수자원봉사자 국외연수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16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 국외연수 실시
(사진제공: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 국외연수 실시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석필)에서 진행하는 2024년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 국외 연수단이 지난 15일(월) 부터 4박 5일동안 대만연수를 시작 했다.

이번 국외연수에는 경기도 31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추천 2명씩 2개조로 나누어 대만 자제공덕회 타이페이분원, 에덴사회복지기금(노인돌봄시스템), 신북시 자원봉사지원센터, 타이페이 자원봉사 진흥센터등을 방문하여 자원봉사 시스템 견학 등 연수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돼있다.

권석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은" 해외 연수를 통한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 기회 제공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며" 해외 자원봉사 기관 현장 방문을 통한 국제자원봉사 이슈와 노하우 공유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 해외 문화체험 기회 부여로 우수자원봉사자의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했다. 대만 자원 봉사를 벤치마킹으로 경기도 자원 봉사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길 바란다. 몸 조심하시고 많이 보고 배워 오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이장희 광명지역 봉사자는" 해외 연수 기회를 마련해준 경기도 자원봉사 센터 관계자와 광명시 자원봉사센터 김영준 센터장 및 센터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소중 한 해외 연수 기회가 주어졌으니 다른 지역 봉사자들과 함께 정보도 공유하고 대만지역 봉사센터 방문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있을 듯 하다."며"이번 연수기간 동안 타이페이 자원봉사 진흥센터 방문이 가장 기대가 된다대만의 자원봉사 시스템이 어떻게 운영 되는 지 많이 배우는 계기가 될듯 하다. 31개 시군 모든 참가자들이 무사히 연수를 마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