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1가구 1텃밭 ‘상자텃밭’ 참여자 모집
상태바
송파구, 1가구 1텃밭 ‘상자텃밭’ 참여자 모집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4.1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글로벌뉴스통신]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본격적 파종 시기인 봄을 맞아 오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가정에서 ‘상자텃밭’을 일구길 희망하는 구민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사진제공: 송파구)상추가 심긴 상자텃밭의 모습
(사진제공: 송파구)상추가 심긴 상자텃밭의 모습

송파구는 서울형 도시텃밭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1가구 1텃밭 가꾸기’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텃밭 조성이 곤란하거나 외부활동이 어려운 도시민들이 작물을 키우며 행복과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상자형 화분과 흙, 씨앗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4년 봄, 구는 총 683개의 상자텃밭을 구민에게 분배한다. 참여자는 자택으로 65*43*40cm의 플라스틱 화분, 50L 상토, 모둠 상추 씨앗으로 구성된 텃밭 키트를 배송받게 된다. 제공된 화분을 활용해 아파트 베란다 등 실내 좁은 공간에서도 별다른 장비 없이 간편하게 영농생활을 맛볼 수 있다.

특히, 화분은 초보 농부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우수한 기능을 갖췄다. 물통에 저장된 물을 공급해 자주 물을 줘야 하는 불편이 없으며, 본체와 물통이 일체형이라 모기 등 해충 발생 위험도 없다. 바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견고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손쉽게 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일상의 자투리공간을 활용한 텃밭상자를 준비했다.”며, “도심 속에서도 작은 텃밭을 손수 가꾸시며 수확의 기쁨을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상자텃밭’에 참여하고 싶은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오는 17일(수) 오전 9시부터 19일(금) 오후 6시까지 송파구(www.songpa.go.kr)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683명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유의가 필요하다. 1가구당 1세트만 신청할 수 있고 참여 비용은 8천 원이다.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외에도 송파구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방이동 일대에 1,231평 규모 주말농장 ‘솔이텃밭’을 운영하며 구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영농생활을 체험하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