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부산지역 대학생 파생상품 스터디그룹 '2024년 KRX 퓨처스타' 모집
상태바
한국거래소, 부산지역 대학생 파생상품 스터디그룹 '2024년 KRX 퓨처스타' 모집
  • 유상정 기자
  • 승인 2024.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은보)는 부산지역 금융인재를 육성하고자 부산 대학생 파생상품 스터디그룹인 「2024년 KRX 퓨처스타」를 모집할 예정이다.

퓨처스타(FutureStar)는 “미래”, 파생상품의 “선물”을 뜻하는 “Future”와 “Star”를 합성한 스터디그룹의 명칭으로 대학생들이 미래 파생상품시장의 빛나는 별이 되라는 의미한다. 

해마다 증가하는 지원자 수(22년 177명 → 23년 278명)를 반영하여 올해는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약 6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KRX는 금년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학생들의 파생상품 및 금융시장에 대한 실력 향상과 취업 활동을 지원코자 한다.

연구활동비 지급, KRX직원의 멘토링, 금융시장 전문가 특강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서류는 4월 15일(월)부터 4월 29일(월)까지 접수하며, 서류심사, 면접 등을 거쳐 5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KRX는 향후에도 퓨처스타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금융중심지 부산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모집 요강, 서류 접수, 면접 일정 등 세부 사항은 퓨처스타 공식카페 참조하면 된다.(https://cafe.naver.com/krxfuturesta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