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항 친수공원에서 종이비행기 페스티벌 ‘첫 비행’
상태바
부산, 북항 친수공원에서 종이비행기 페스티벌 ‘첫 비행’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4.1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구) 북항 종이비행기 대회 포스터
(사진제공:동구) 북항 종이비행기 대회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는 오는 4월 27일(토) 북항친수공원(문화공원1호)에서 색다른 봄축제 ‘북항 종이비행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 공연,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는 세계대회가 개최될 정도로 인기 있는 이색 스포츠로 자리잡았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개인전(멀리날리기, 오래날리기)과 단체전(가족)인 점보비행기 착륙시키기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종이비행기 접기 및 조종하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공연이 준비되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신청은 4월 13일(토)부터 19일(금)까지 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개인전은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일반부로 구분하여 총 500명을, 단체전은 5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본선에서 부문별 우승을 겨루게 되며, 우수한 기록을 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이 개최된다.

또한, '2022년 레드불 페이퍼윙스 세계 종이비행기대회'에서 곡예비행 부문 1위를 차지한 국가대표팀 위플레이의 시연 및 공연이 특별히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이번 종이비행기 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은 창의력과 기술력을 기르고, 어른들은 잊고 있던 동심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