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APEC 유치 기원 경주 벚꽃 마라톤 대성황
상태바
2025 APEC 유치 기원 경주 벚꽃 마라톤 대성황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4.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주시)  APEC 유치 기원 경주 벚꽃 마라톤 대성황
(사진제공:경주시) APEC 유치 기원 경주 벚꽃 마라톤 대성황

[경주=글로벌뉴스통신]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염원을 담은 제31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지난 6일 보문단지 일원에서 절정으로 만개한 벚꽃과 함께 성황리에 열렸다고 8일(월) 밝혔다.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 코스로 알려진 보문호는 물론 도심 전역이 벚꽃으로 만개한 가운데, 전국과 해외 각지에서 참가한 1만4천여명의 마라토너들은 2025 APEC 정상회의는 경주라는 구호와 함께 흩날리는 벚꽃의 아름다운 정취 속에서 천년고도의 봄 기운을 만끽했다.

이날 경주시는 2025 APEC 경주 유치 분위기 조성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현장에 APEC 홍보부스를 설치해 홍보활동을 펼치는 한편, APEC을 위해 준비된 유일한 도시을 의미하는 애드벌룬과 대형현수막, 플라잉 배너를 비롯해 대회코스를 따라 APEC 회원국 국기와 경주 유치 엠블럼 깃발을 설치해 참가자들의 유치 열기를 고조시켰다.

(사진제공:경주시)  APEC 유치 기원 경주 벚꽃 마라톤 대성황
(사진제공:경주시) APEC 유치 기원 경주 벚꽃 마라톤 대성황

가족과 함께 대회에 참가한 이희준(50, 현곡면)씨는 “이번 대회는 최고의 날씨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 마라톤으로 기억될 것 같다.”며, “2025 APEC 정상회의가 가장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천년고도 경주에서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2025 APEC 개최도시 선정을 위한 외교부 공모절차가 진행중인 가운데, 오는 19일까지 유치 신청서 작성에 총력을 펼치고 있으며, 개최도시 선정은 5월 실사단 평가와 유치 설명회를 거쳐 6월 최종 개최도시가 결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벚꽃마라톤대회는 풍성한 벚꽃과 함께 경주가 얼마나 아름다운 도시인가를 보여주는 최고의 순간이었다.”며, “그 어느 해보다 많은 참가자들과 함께한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만큼 2025 APEC 정상회의도 반드시 경주에서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