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주거 복지 정책 방향 설정
상태바
과천시, 주거 복지 정책 방향 설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09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주거 복지 정책 방향 설정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주거 복지 정책 방향 설정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가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주거복지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주거 실태조사 및 주거복지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하여, 앞으로의 주거복지 정책 방향을 설정했다.

시는 지난해 3월 사단법인 한국도시연구소를 수행기관으로 하여 해당 용역에 착수했으며, 지난 5일 신계용 과천시장과 관계부서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해당 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주거 취약계층 가구를 포함한 과천시민 2천 가구 대상으로 주거 실태조사를 하고, 주택시장 분석과 수요예측을 거쳐 맞춤형 주거 복지 정책 및 주거복지 기본계획을 설정했다.

이를 토대로, ‘지속 가능하고 따뜻한 주거복지 도시 과천’을 비전으로, △찾아가는 주거복지 △쾌적하고 지속 가능한 주거환경 △공공성을 갖춘 주택 공급을 정책 방향으로 삼아 주거복지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

찾아가는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서는 정책 중앙정부 주거복지 지원의 사각지대를 해소와 시민에게 찾아가는 주거복지 전달체계 마련, 쾌적하고 지속 가능한 주거환경 실현을 위해서는 열악한 주거환경 문제 해결 및 기후 변화와 고령화에 대응한 주택수선 지원, 공공성을 갖춘 주택 공급을 위해 생애주기별 주택 수요와 주거 위기가구에 양질의 부담 가능한 주택을 공급한다는 정책 목표를 각각 설정하고 그에 따르는 주요 과제를 제시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시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과천시 주거 실태조사 및 주거복지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통해 과천시민의 주거의 질을 높이는 사업이 나올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