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시공사, 장애인의 날 기념 “따뜻한 동행”
상태바
과천도시공사, 장애인의 날 기념 “따뜻한 동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09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장애인의 날 기념 “따뜻한 동행”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장애인의 날 기념 “따뜻한 동행”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수중운동 교실 원데이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통합수중운동교실은 신체적 기능의 손상 등으로 지상에서 운동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장애인과, 이들과 비슷한 신체 능력 수준을 가진 비장애 노인이 함께 하는 수중운동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4월 23일 오후 3시에 과천시민회관 수영장에서 운영되는 「통합수중운동교실 원데이 체험」 행사는 65세이상 비장애인 대상이며 4월 8일부터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체험 내용은 수중에서 걷기, 기본동작 운동, 덤벨 운동, 기초수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중운동
의 장점으로는 부력을 이용한 관절 보호, 움직임의 범위를 증가시키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체험하는 동안 기분 좋은 편안함을 느낄수 있다.  
「통합수중운동교실 원데이 무료체험」 참여 관련 정보는 과천도시공사 홈페이지(www.gcuc.or.kr)
 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통합수중운동교실 담당자(02-500-1303)에게 문의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원데이 무료체험 행사를 통해 ‘장애로 인한 제약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참여 기회가 보장되고, 타인과 함께 상호 작용하면서 공공체육시설로서 포용적인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