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2024 서울대공원 가든 클래스’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서울대공원, ‘2024 서울대공원 가든 클래스’ 참가자 모집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4.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대공원이 정원교육 경험이 없는 입문자를 대상으로 ‘2024 서울대공원 가든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 서울시)‘2024 서울대공원 가든 클래스’ 웹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시)‘2024 서울대공원 가든 클래스’ 웹 포스터

서울대공원은 2021년부터 ‘꽃의 숲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74개 이상의 정원을 조성했다. 특히, 기관 중심의 정원조성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회구성원이 함께하는 참여형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 매력가든, 동행가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눈으로만 보는 정원에서 벗어나 직접 참여해 가꾸고 즐기는 정원문화 확산을 목표로 한다.

사회의 개인주의화, 저출생 및 고령화 문제에 대한 정서적 치유의 해결책으로 정원이 화두가 되는 요즘, 서울대공원 가든 클래스를 더욱 눈여겨볼 만하다.
 
이 밖에도 서울대공원에서는 일상에서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정원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정원 입문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30일(화)부터 5월 28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5회 진행 예정이다. 정원디자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인문학 수업은 물론, ‘배움정원’ 조성 실습까지 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꽃이 만발하는 4~5월 매주 화요일 서울대공원 정원과 함께 행복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교육은 이론 1회(2시간), 실습 4회(8시간)로, 실습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80% 이상 교육 이수 시 서울대공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 서울대공원 정원 관리에 참여할 수 있는 ‘정원친구(자원봉사자)’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생 모집은 4월 15일(월)부터 17일(수)까지 3일간 진행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yeyak.seoul.go.kr)에서 ‘서울대공원 가든 클래스’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고, 접수자 중 정원교육 경험이 없는 입문자를 대상으로 우선 선발한다. 모집 결과는 4월 22일(월)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연락 예정이다.

최홍연 서울대공원장은 “정원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요즘, 정원조성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입문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가든 클래스가 시민과 함께 만들고 가꾸는 참여형 정원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