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제2차 동 평생학습센터‘우리동네 배움터’운영
상태바
부산 연제구, 제2차 동 평생학습센터‘우리동네 배움터’운영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4.08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제구)제2차 동 평생학습센터‘우리동네 배움터’운영관련 리플렛
(사진제공:연제구)제2차 동 평생학습센터‘우리동네 배움터’운영관련 리플렛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오는 4월 26일부터 제2차 동 평생학습센터 ‘우리동네 배움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8일(월) 밝혔다.

구에서 운영하는 우리동네 배움터는 「평생교육법」 제21조의3에 따라 12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평생학습센터로 지정하고, 각 동에 전문교육을 이수한 평생학습 활동가가 배치되어 운영된다.

6월부터 개강하는 ‘제2차 우리동네 배움터’는 각 동을 담당하고 있는 평생학습 활동가가 직접 기획‧운영하는 12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꽃차 소믈리에 △천연가죽&라탄 △바른 자세 걷기 △펜 어반스케치 △디지털 드로잉 △타로 △칼림바 △캐리커쳐 △도자기 공예 △리듬스푼 △보드게임 강사 △요리 인문학 등의 프로그램이 각 8차시로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4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연제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연제구민에 한해 1인 1강좌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교재비, 재료비 등은 학습자 부담이다.

구 관계자는 “생활 속 근거리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우리동네 배움터를 통해 일상 속 배움을 실천하여 개인의 평생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