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제60회 도서관 주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 열어
상태바
부산 강서구, 제60회 도서관 주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 열어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4.0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강서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강서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강서구(구청장 김형찬)는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강서도서관 등 공공도서관 4곳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목) 밝혔다.

강서도서관은 4월 12일 도서관의 날 기념 도서관 달력 만들기 체험행사를 갖고 4월 14일에는 과학마술공연인 매직사이언스쇼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4050 추억의 만화가게와 추억의 뽑기판, 두근두근 책 속의 보물찾기 등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풍성하게 열릴 예정이다.

(사진제공:강서구) 신호작은도서관 그림책 연계 봄꽃 요리하기 체험
(사진제공:강서구) 신호작은도서관 그림책 연계 봄꽃 요리하기 체험

강서기적의도서관에서는 4월 14일 날아라 과학비행기를 비롯한 식물박사가 알려주는 실물채집과 표본 만들기 등 초등학생 대상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고, 북큐레이션 및 원화전시는 4월 한 달간 이어진다.

지사도서관은 창작동화 인형극 공연, 쿠키만들기, 저금통 만들기, 신호작은도서관은 그림책과 연계한 봄꽃 요리하기, 캘리그라퍼와 함께하는 책 속 명문장으로 에코백 완성하기 강좌를 마련했다.

도서관 주간은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1주간으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도서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독서 생활 진작을 위해 각종 기념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도서관은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복합문화공간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며 “가족과 함께 도서관으로 오셔서 즐거운 시간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