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뚝딱뚝딱 요리교실’ 운영
상태바
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뚝딱뚝딱 요리교실’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05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대상 ‘뚝딱뚝딱 요리교실’ 운영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대상 ‘뚝딱뚝딱 요리교실’ 운영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찬순)는 홀로 사는 남자 어르신을 대상으로‘뚝딱뚝딱 요리교실’을 진행한다.

요리교실은 평소 음식을 만들기 어려운 독거 남자 어르신들에게 직접 요리 방법을 알려드림으로써 일상생활의 자립을 돕는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이다.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4월 4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하는 ‘뚝딱뚝딱 요리교실’은 어르신 1명과 협의체 위원 1명이 한 조가 되어 고기, 나물 반찬 등을 직접 만드는 실습 과정으로 진행된다. 실습이 끝난 후에는 요리교실에서 만든 반찬과 함께 밥, 국, 과일 등 가정에서 먹을 수 있는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그동안 반찬을 만들기 어려워 사서 먹거나 도시락을 지원받아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앞으로는 먹고 싶은 음식을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정찬순 위원장은 “요리교실을 통해 지역의 독거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하실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