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미래 모빌리티 환경 조성’ 추진
상태바
과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미래 모빌리티 환경 조성’ 추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0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미래 모빌리티 환경 조성’ 추진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미래 모빌리티 환경 조성’ 추진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5일(금)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미래 모빌리티 환경 조성 및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등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과천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율주행버스 시범운행지구 선정 및 시스템구축 지원 △드론과 지식산업센터 등의 연계를 통한 드론사업 활성화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개선대책 수립 및 지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통학로 등에 대한 합동 점검체계 구축 △어린이, 노약자 등 교통약자 대상 교통안전교육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과천시는 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주도하고,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모색해나갈 방침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에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하는 첨단 모빌리티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과천시가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주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과천시에 선진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과천시의 교통문화 향상을 위한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국내 유일의 모빌리티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기관인만큼 과천시의 모빌리티 혁신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