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충 걱정 없는 수돗물… 안산시“상록水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상태바
유충 걱정 없는 수돗물… 안산시“상록水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4.0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환경부 주관으로 실시한 ‘정수장 위생관리 실태 특별 합동 점검’에서 안산시의 수돗물 ‘상록水’가 이상 없음이 확인됐다고 5일(금)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유충 걱정 없는 수돗물… 안산시“상록水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사진제공안산시) 유충 걱정 없는 수돗물… 안산시“상록水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이번 점검은 여름철마다 발생해 문제가 되는 수돗물의 유충 발생 예방을 위해 실시한 것으로, 환경부(한강유역환경청), 한강유역본부 수도지원센터가 합동으로 현장점검을 통해 안산·연성 정수장의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주요 점검은 ▲유충 모니터링 거름망 설치 여부 ▲혼화·응집 침전지 청결상태 확인 ▲여과지, 정수지(배수지) 방충시설 및 설비점검 ▲정수 처리 공정 내 유충 서식 여부 확인 등이다.

이날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된 특별합동점검 결과 안산시 내 안산·연성 정수장에서 유충 발생은 없으며, 정수시설 관리 실태도 양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이번 점검에 앞서 활성탄여과지 유충 차단 밸브, 내부 격벽 시설 설치 및 해충방제 전문업체를 통한 통합 방제시스템 도입 등 수돗물 유충 발생 제로화를 통한 고품질 수돗물 생산을 위해 다각적 방법으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철저하고 적극적인 수질 위생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