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도지사, 충주의료원 비상진료체계 현장점검 실시
상태바
김영환 충북도지사, 충주의료원 비상진료체계 현장점검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4.0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 충주의료원 비상진료체계 현장점검 실시
(사진제공: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 충주의료원 비상진료체계 현장점검 실시

[충북=글로벌뉴스통신] 김영환 충북지사는 2일(화) 공공의료기관인 충주의료원을 방문하여 의사 집단행동 상황 파악과 지역 필수의료 대응상황을 점검하였다.

충주의료원은 21개 진료과에 전문의 33명, 간호사 204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비상진료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응급실·입원병동 24시간 운영 및 전문의 ‘온콜’ 당직 대기를 실시하고 있다.

김영환 지사는 이날 현장 방문을 통해 충주의료원의 응급·필수 의료 운영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묵묵히 일하고 있는 의료원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김 지사는 “중증응급환자, 소아 등 필수응급의료 진료 유지 등 의사 집단행동 장기화에 대비하여 공공의료6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함께 국가의료재난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또한 김 지사는 지난달 20일 교육부가 발표한 의대정원 배정에서 충북지역이 300명으로 증원된 것과 관련해 “충북 의대정원 확대는 지역 의료붕괴를 막기 위한 최후의 보루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37년간 충북지역 의대정원이 89명밖에 안돼 지역 내 의사공급이 원활하지 않았는데, 300명으로 확대되어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