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모집
상태바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0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계용 과천시장)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2024학년도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을 이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월) 밝혔다.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의 지원자격은 학교급식에 관심 있는 안양·군포·의왕·과천시에 위치한 초·중·고등학교(특수학교 포함)의 학부모와 시민이다. 지금까지 학부모에 한해 운영돼었으나, 2024학년도부터 일반 시민까지 대상이 확대됐다.

모니터링단원은 2024년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 1년간 학교급식 식재료의 생산·가공·유통·소비 등 전 과정을 점검하고, 학교급식 제도 개선 및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그리고 바른 식생활 연수와 식재료 꾸러미 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친환경 학교급식 모니터단’에 동시 위촉되어 경기도를 대표해 활동하게 된다.

모니터링단 신청은 모집 안내문 내 QR코드를 스캔하거나 URL로 접속(https://naver.me/5Dj0fXkH)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위촉식은 4월 24일(수) 10시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이날 박미진 센터장이 직접 ‘학교급식 제도 및 친환경 학교급식의 변천과정’을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모집
(사진제공:안양시)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모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