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름다운 부산국가지질공원 사진공모전 실시
상태바
부산시, 아름다운 부산국가지질공원 사진공모전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4.01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아름다운 부산국가지질공원 사진공모전
(사진제공:부산시) 아름다운 부산국가지질공원 사진공모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회장 이성근)는 「아름다운 부산국가지질공원 사진공모전」을 열고 1일(월)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사진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강, 산, 바다를 아우르는 부산의 대표 자연명소인 '부산국가지질공원'의 천혜의 자연경관과 우수한 지질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국가지질공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지난해 1월 1일부터 본인이 직접 부산지질명소 12곳(낙동강 하구·몰운대·두송반도·두도·송도반도·태종대·오륙도·이기대·장산·금정산·백양산·구상반려암) 중 한 곳에서 촬영한 사진을 출품하면 된다. 지질명소의 경관, 풍경 사진을 공모하는 일반분야와 지질명소 속 인물 사진을 공모하는 특별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30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와 공모사진을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자우편(ecopa21@hanmail.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참신성, 홍보성, 완성도 등을 평가해 분야별 최우수상, 우수상 등 14개 작품씩 총 28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되면 ‘모모스커피’ 등 20만 원 상당의 지오파트너 물품이 제공되며, 선착순 참여자 50명에게는 5천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지오파트너는 부산국가지질공원 협력업체를 말한다. 수상작은 부산국가지질공원 안내센터에 전시되고, 관련 홍보자료로도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또는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51-888-6624~6626)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석 시 환경물정책실장은 “자연과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부산 지질공원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