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스타소상공인 공모 진행
상태바
부산시, 스타소상공인 공모 진행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4.01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스타기업으로 도약시키고 지역선도모델로 육성
(사진제공:부산시) 스타기업으로 도약시키고 지역선도모델로 육성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재)부산경제진흥원(원장 송복철)과 함께 1일(월)부터 4월 15일까지 「2024년 부산시 스타소상공인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소상공인 육성·지원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부산지역의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해 스타기업으로 도약시키고 지역선도모델로 육성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추진되고 있다. 시는 올해도 10개의 스타소상공인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생활밀접형(의식주 등 생활분야) 분야 업종을 우대해 선정할 예정이다. 2023년에는 ▲㈜담아요 ▲㈜온유어사이드 ▲㈜정성깃든 ▲로터스그라운드 ▲씨드 ▲더라스트컴퍼니 ▲모다라 ▲별일 ▲㈜노쉬프로젝트 ▲㈜칠링아웃이 선정됐다. 이들 기업의 업종은 제조업 5곳, 음식업 1곳, 서비스업 2곳, 도소매업이 2곳이다.

분야별 전문가와의 성장전략 멘토링과 업체별 2천만 원 규모의 성장지원금, 그리고 소상공인 특별자금 금리우대 등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 선정 스타소상공인 업체(2022, 2023년)를 대상으로 국가공모사업 신청 심층 컨설팅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특화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공모 참가는 오늘(1일)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누리집(bsbsc.kr/posting/215)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콜센터(☎1833-3665)로 문의하면 된다.

신창호 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10개사를 선정하면 총 30개의 부산시 스타소상공인을 육성하게 된다”라며, “스타소상공인 중에서 부산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기업이 탄생해, 지역을 선도하는 모델로 도약할 수 있도록 우리시는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