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수원, ‘통일교육’연수 운영
상태바
부산교육연수원, ‘통일교육’연수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3.26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천은숙)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사립학교 직원 46명을 대상으로 ‘통일교육’연수를 실시한다고 26일(화)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길에서 만나는 전쟁‧평화‧통일 역사의 현장 속으로’의 주제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이 땅에서 산화한 영웅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제 사회와의 협력과 국가 안보 강화를 위한 것이다.

27일 오전에는 유엔평화기념관 김광우 관장이 ‘UN 참전 용사, 그리고 대한민국’, 부산교육연수원 강내희 중등연수부장이 ‘호국평화의 도시, 대구·경북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를 하고, 오후에는 UN군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유엔평화기념관 및 유엔기념공원 등을 둘러본다.

또한, 28일은 한국전쟁 최대 격전지였던 경북 칠곡 호국평화기념관 및 다부동전적기념관을, 마지막 날인 29일은 대구 임란호국영남충의단 및 한일우호관 등을 방문하여 구국의 정신과 평화의 소중함을 되짚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천은숙 부산교육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통일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이해하고 국가 안보 강화를 위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국가관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