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개시
상태바
부산 기장군, ‘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개시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3.2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기장군) 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안내문
(사진제공:기장군) 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안내문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를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21일(목) 밝혔다.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인문학을 매개로 군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場)으로, 인문학을 통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인문학 도시 조성을 위해 기장군이 추진하는‘인문학 특화 강연프로그램’이다. 문화예술, 역사, 문학, 철학 등 다양한 분야별 명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면서, 군민들에게 새로운 지식습득과 함께 다채로운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모두 6회에 걸쳐 진행됐다. 강원국 작가, 이지선 사회복지학 교수, 서경덕 교양학부 교수, 오한진 가정의학과 교수 등 분야별 명사가 대거 참여해 다양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주민들과 공유했으며, 강연 만족도가 평균 90%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기장군청(차성아트홀)과 정관도서관(어린이극장)을 순회하면서 모두 7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군은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반영해 다양한 계층이 공감하는 맞춤형 강좌를 마련해 군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올해 첫 번째 강연은 오는 4월 18일 오후 7시 정관도서관 소두방어린이극장에서 박상미 교수(심리상담가)의‘마음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박상미 교수는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협동과정 교수로써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내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 ▲마음아, 넌 누구니 등의 저서로 유명하다. 그 밖에 심리치료 교육기관인 ‘힐링캠퍼스 더공감’의 학장을 역임했으며 ▲EBS <박상미의 관계상담소> ▲KBS <아침마당> ▲MBN <동치미> 등 다수의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다.

강연은 기장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은 4월 2일 9시부터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www.gijang.go.kr/lll)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군민들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은 물론 감동까지 함께 하는 다채로운 인문학 강연을 마련했다”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709-39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