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방하천 종합 정비계획 수립 추진
상태바
울산시, 지방하천 종합 정비계획 수립 추진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3.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하천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올해 ‘지방하천 종합 정비계획’을 수립하고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2016년 국토교통부에서 일괄 수립한 지방하천 종합 정비계획(2016~2025, 10년 단위)에 따라 지방하천 정비사업을 추진했으나, 올해부터 지역 여건에 맞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방하천 관리 등을 위해 울산시가 직접 수립하게 되었다.

(자료제공: 울산광역시) 울산 지방하천 현황
(자료제공: 울산광역시) 울산 지방하천 현황

이에 사업수행능력평가(PQ) 등을 거쳐 ‘지방하천 종합 정비계획’ 용역 수행자를 선정하고 올해 상반기 용역을 착수해 오는 2025년 12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 계획에는 하천 정비에 대한 소요 예산 및 연차별 투자계획 등 하천별 정비 우선순위를 포함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울산시 100개 지방하천(총연장 L=436.28㎢)을 대상으로 현황 및 여건을 고려해 치수·이수·하천 환경 등 전 분야를 통합적으로 심도 있게 분석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하천의 활용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지금, 우리 시 여건에 맞는 지방하천 종합정비계획으로 가뭄·홍수 예방 등의 치수 기능은 물론이고, 산책 및 휴식 기능을 더해 하천이 시민들의 곁에서 사랑받는 대표적인 친수공간이 되도록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