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원 경기도의원, "미디어교육센터 개관운영에" 협력할 것
상태바
이상원 경기도의원, "미디어교육센터 개관운영에" 협력할 것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19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이상원 경기도의원,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개관.운영에 협력할 것
(사진제공:경기도의회)이상원 경기도의원,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개관.운영에 협력할 것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인 이상원 의원(국민의힘, 고양7)이 19일(화) 고양상담소에서 올해 상반기 개관 예정인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운영에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는 2021년 5월 일산동구 풍동 1160-2번지로 확정돼 지하1층 ~ 지상3층(총사업비 140억 원) 규모로 작년 2월 착공했다. 도 교육청은 지난 3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행정절차 진행 후 상반기부터 개관·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디어교육센터 공간은 1층 ‘미디어 리터러시·방송 카메라 스튜디오 등 수평존’, 2층 ‘방송 스튜디오·1인 스튜디오·오디오 스튜디오 등 창의존’, 3층 ‘색보정 교육실·입체음향교육실 등 유연존’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이상원 의원은 “풍산동에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가 개관·운영을 앞둔 만큼 꼼꼼히 챙겨보겠다”며 “급변하는 사회와 교육의 흐름 속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선택하고 개척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자원과도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의원은 “전국 시도교육청 중에서 최초로 출범하는 직속기관으로써 미디어 교육 모범사례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개관과 원활한 운영에 협력하며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해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