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년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정책성 등급조사 대상사업 선정
상태바
‘2028년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정책성 등급조사 대상사업 선정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3.18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2028울산국제정원박람회'가 지난달 24일 열린 기획재정부 국제행사심사위원회에서 2024년도 국제행사 정책성 등급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지난해 제출된 국제행사 개최계획서에 대해 산림청과 기재부가 관련 규정에 따라 내부 검토를 거쳐 이뤄졌다.

'2028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국제행사 최종 승인 여부는 경제정책연구원의 경제성·정책성 검토인 정책성 등급조사가 완료된 이후 오는 7월 중 기재부 국제행사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정책성 등급조사에서는 ‘국제행사 유치·개최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행사 개최의 공익성, 행사 계획의 우수성, 주관기관 등 관리역량 및 지역주민 여론, 국고지원 요구의 적절성, 부가가치 제고 관련성 등을 기준으로 국제행사사업의 물량·단가 등을 분석한다.

또한 적정 총사업비 산출, 정책성 평가를 통해 국비지원 상한 비율 차등하여 1~4등급으로 정책성 등급을 부여하며 1등급(90점 이상)을 부여받을 경우, 국비 지원을 최대 30%까지 받을 수 있다.

이에 울산시는 국제행사 최종 승인뿐만 아니라 높은 등급을 받아 내실 있고, 품격 높은 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기 위해 정책성 등급조사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국제정원박람회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제정원박람회로 육성하고자 한다.”라며 “소관 중앙부처인 산림청과 공동 대응하여 정책성 등급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국제행사로 최종 승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2028울산국제정원박람회를 태화강 국가정원을 중심으로 도심 속 국가정원 확장의 개념으로 태화강 국가정원 내 새 단장하고, 삼산‧여천매립장 정원화를 통해 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대한민국 최초의 수변형 생태정원으로 인정받은 태화강 국가정원의 이야기(스토리)를 널리 알리고 도심 속 버려진 쓰레기매립장을 활용해 대한민국 정원 문화 산업의 새로운 이상(비전)과 가치에 초점을 두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