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부의장,野정치공작·공천취소 재고 촉구
상태바
정우택 부의장,野정치공작·공천취소 재고 촉구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4.03.1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의힘 정우택 국회 부의장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의힘 정우택 국회 부의장

[국회=글로벌뉴스통신]"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민주당의 김대업식 선거방해 정치공작'에 의한 당 공관위의 청주 상당구 공천취소 결정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정우택 부의장은 15일(금) 여의도 국회에서 돈봉투 관련 입장문을 내고 "개인으로서도 더없이 억울하고 안타깝지만, 당의 경선투표에서 수만수천 지역주민과 당원들의 선택을 받아 승리한 후보를 정치공작에 의한 의혹만을 가지고 후보취소 결정까지 이르는 것은 무리"라며 "이는 민주주의에 반하는 일로 선거방해 정치공작 세력에 굴복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반발했다.

그러면서 "김대업의 병풍 정치공작, 광우병 선동, 천안함·세월호·사드 전자파 괴담,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 청담동 술자리, 지난 대선 대장동 날조 인터뷰까지, 중요한 선거 때마다 벌였던 추악한 정치공작의 결말이 어땠느냐"고 상기하면서 "그렇게 당하고도 선거방해 정치공작에 또 당해서야 되겠느냐?"고 되물었다.

정 부의장은 "선거철 정치공작과 악의적 언론보도들에 휘둘려 당의 후보를 쳐내서야 되겠느냐?"며 "총선을 26일 앞둔 상황에서 다른 지역의 당내 경선에서 패배했던 후보를 당의 결정만으로 추천해 상당구민의 지지를 얻어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겠느냐?"고 반박했다.

아울러 "지난 2020년, 지역 민심을 거스른 당의 공천 실패, 갑작스런 후보교체로 청주 4개 의석 모두 민주당에 패배했던 역사를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면서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는 없다. 거짓이 현명한 국민을 이길 수는 없다"고 토로했다.

또 "앞서 이번 정치공작 관련자들과 배후세력을 형사고소한 바 있다"면서 "진실은 결국 수사를 통해 밝혀질 것이지만, 이 억울하고 무고한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정우택 국회부의장은 "당의 최종 결정에 따라, 지역주민과 당원들의 의견을 모아 추가 입장을 밝히겠다"며 "현명한 상당구민과 국민들께서 직접 판단하고 선택하실 수 있도록 당 공관위 공천취소 결정 재고는 물론, 비대위 반려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하게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