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한국기계연구원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상태바
이장우 대전시장, 한국기계연구원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15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 한국기계연구원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사진제공: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 한국기계연구원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이장우 대전시장은 14일(목) 대덕특구 정부출연연구기관 중 16번째로 한국기계연구원(이하 기계연)을 방문해 양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주요 시설을 살펴봤다.

이장우 대전시장과 류석현 한국기계연구원 원장,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기계 분야의 연구개발과 육성에 적극 공감하면서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시장은 첫인사로 “한국기계연구원은 1976년 설립 이후 대한민국의 제조업을 성장 견인하며 다양한 분야의 기술 성과로 미래를 선도하는 중추기관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기계연구원의 축적된 연구 역량은 세계적으로 우수하다.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 세계적인 일등 종합기계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류석현 한국기계연구원장은 “시 4대 전략산업 분야(우주·항공(Aerospace), 바이오·헬스(Bio), 나노·반도체(Chip), 국방(Defense), ABCD) 와 공공성이 강한 분야에서 미래 신기술 발굴 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자.”라고 말했다.

간담회가 끝난 뒤 양 기관 관계자는 가상공학연구센터, 산업기계DX연구실, 첨단로봇연구센터 등 주요 실험실을 둘러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